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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트레일헌터, TRD Pro, 리미티드

by 다나와쿠쿠티비 2024.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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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트레일헌터, TRD Pro, 리미티드

 

예전 토요타 타코마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저속 토크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4,600 rpm에서 265 파운드-피트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표준 터보충전된 4기통 엔진은 큰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1,700 rpm에서 317 파운드-피트를 생산하는 반면, 선택적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타코마가 마치 V-8 엔진을 장착한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하이브리드로 전환하면 가장 하드코어한 타코마 트림도 잠금 해제됩니다. 사막을 달리기 위한 TRD Pro와 어디든 갈 수 있는 트레일헌터입니다.

 

타코마는 토요타의 i-Force Max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터보충전된 내연기관과 8단 자동 기어박스 사이에 전기 모터를 끼워넣었습니다. 시스템은 후석 아래에 장착된 1.9 킬로와트-시간 니켈-금속-수소 배터리에 의해 구동됩니다. 총 출력은 326마력과 465 파운드-피트의 토크입니다. 이는 새로운 4Runner의 선택 사양이며 랜드 크루저의 표준 사양입니다. 모든 하이브리드 타코마는 풀타임 시스템을 갖춘 사륜구동입니다.

 

요약하자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타코마를 변화시켰습니다. 연비에 큰 향상을 가져오지는 않지만(EPA 기준으로 도시 주행에서 약 3mpg, 고속도로 주행에서 1mpg), 노력없이 순간적인 토크는 타코마를 운전하기 훨씬 쾌적하게 만듭니다. 게다가 TRD Pro와 트레일헌터는 모두 정말 재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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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트레일헌터

이것은 2024 타코마에 대한 유일한 새로운 트림으로, 사실상 공장에서 미리 준비된 오버랜딩 리그입니다. 트레일헌터는 표준 33인치 굿이어 rough-terrain 타이어, Old Man Emu 원격 조절형 레저보이 스쇼크, 록 레일, 스키드 플레이트, ARB와 함께 개발된 강철 후방 범퍼, 스포츠 바 및 옵션으로 루프탑 텐트 등을 장착할 수 있는 옵션 풀 베드 길이 랙을 특징으로 합니다.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트레일헌터

5피트 또는 6피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당연히 트레일헌터에는 360도 카메라, 안티롤바 디스커넥트 및 중앙 및 후방 락 키프런트와 같은 타코마의 모든 오프로드 기능이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토요타는 전면에서 2.0인치, 후면에서 1.5인치 높이를 늘렸습니다.

 

4-Low로 설정하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엄청난 토크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새로운 타코마의 주요 엔지니어는 이러한 엄청난 출력을 관리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합니다. 브레이크를 놓을 때 차량이 즉시 전진하는 것은 원하지 않으며, 다행히 그렇지 않습니다. 보정이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처음부터 전기 모터가 도와주고 있다는 것을 거의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산길을 따라 운전한 랜드크루저에서는 도로용 타이어의 최대 흡착력을 위해 후방 디퍼렌셜을 잠그지만, 타코마 트레일헌터에서는 그 단계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토요타의 Multi-Terrain Select (MTS) 시스템이 여기에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무슨 지형이든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안티롤바 디스커넥트도 좋은 기능으로, 어려운 장애물 위에서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고 차 안의 사람들에게 더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꾸준한 사막길을 따라 여행할 때는 필요하지 않지만, 도전적인 지형의 오랜 여행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레일헌터는 토요타의 현명한 움직임입니다. 오버랜딩은 지금 엄청나게 인기가 있습니다. 팬데믹의 정점만큼 크진 않지만, 공장 보증서와 함께 제대로된 무엇을 보여주는 큰 오프로드 능력에 대한 엄청난 욕구가 있습니다. 다른 오프로드 중형 픽업도 있지만, 오버랜드 세트에 이렇게 명확하게 맞춤화된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트럭의 한계에 가깝게 다가갈 수 없었지만, 그것이 그리드에서 멀리 떨어진 긴 여행의 충실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는 의심이 없습니다.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TRD Pro

트레일헌터가 느린 오프로딩을 위해 특화된 것과는 달리, TRD Pro는 훨씬 빠른 주행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토요타의 사막을 뚫는 차, 랩터/ ZR-2 경쟁 상대입니다.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TRD Pro

다른 TRD Pro 모델과 마찬가지로 타코마는 Fox Racing 쇼크를 장착했으며, 여기에는 충격 본체의 조절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도로 주행용이며, 두 번째와 세 번째는 보다 빠른 오프로딩을 위해 압축 감쇠를 증가시킵니다. TRD Pro는 트레일헌터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33인치 타이어를 장착하지만 다른 휠을 사용하며 동일한 넓은 펜더와 리프트를 얻습니다.

 

이러한 충격은 트럭의 가장 좋은 부분입니다.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운전할수록 더 부드러워집니다. 토요타에서 규정한 38mph에서 작은 점프를 하면 트럭이 너무 부드럽게 착지하여 처음에 바퀴가 지면을 떠난 것 같지도 않습니다. 토요타의 정말 이상한 IsoDynamic Performance Seats도 있습니다. 이 시트는 좌석 등판에 두 개의 댐퍼 스트럿이 있어 좌우 및 위아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처음에는 약간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울퉁불퉁한 지형을 통과할 때 더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시 말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원활하게 작동하며, 트랙션 컨트롤을 끄면 타코마를 오버스티어하게 만들 수 있는 충분한 파워가 있습니다. TRD Pro는 트레일헌터와 함께 새로운 타코마 플랫폼에 내재된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리미티드

오프로드에서도 재미있지만 타코마 리미티드는 산길에서 보내는 시간이 훨씬 더 유익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전기 모터가 터보차저를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터보가 회전하면서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제공하고, 터보가 공기 흐름 증가에 대한 수요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더 빠른 엔진 속도에서 동력을 약간 향상시킵니다.

토요타 타코마 하이브리드 리뷰, 후기 - 리미티드

그 효과는 기본적으로 항상 괴물 같은 토크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없이도 타코마의 느낌이 좋았고, 있으면 더 기분이 좋습니다. 이것은 결코 매력이 부족하지 않은 빠른 트럭입니다. 전기 모터가 있다는 것은 엔진도 덜 열심히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2.4리터가 개선의 마지막 단어가 아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전에는 두 번의 저단 변속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한 번의 저단 변속이 필요하며, 이 트럭을 사용하는 동안 타코미터가 회전 속도계 크레스트가 3,000rpm인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게다가, 타코마 리미티드는 멋진 패키지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한 단계 더 큰 발전을 원했기 때문에, 이제 풀타임 사륜구동, 어댑티브 댐퍼, 그리고 더 멋진 인테리어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 변형은 리미티드를 완전한 럭셔리 트럭으로 바꾸지는 않지만, 새로운 서스펜션은 훨씬 더 멋진 드라이브로 만들어줍니다. 타코마 리미티드는 여전히 트럭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짐이 없을 경우 승차감이 약간 탄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의 타코마로 인식하기 어려울 정도로 좋은 방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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